3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줄어들지 않는 코로나때문에 정말 걱정이 많은것 같습니다. 경기는 계속 침체되어가고, 이번주는 700명을 육박한 인원의 코로나가 나와서 상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만은 분들이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생각을 안해볼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래서 지금 3차 재난지원금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청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금액 이번 3차 재난지원금의 예상액은 바로 3조원일것이라고 합니다. 대상은 코로나 3차 확산으로 피해를 본 자영업자를 포함해서 소상공인이 메인 대상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년이나 고용 취약계층 저소득층은 이번에 제외 대상이 될수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전세계적인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게 되면서 방역이 붕괴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엄청난 속도로 늘어나고 있으며 예상하는 지권금액의 예상액의 경우는 지난 1차 지원금 처럼 1인당 40만원 정도가 예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이미지 입니다 그리고 2차의 경우는 소상공인이 200만원정도를 받게 될수가 있엇는데요, 2차의 경우는 전 국민 지급이 아니라 어려운 계층에 대해서 우선 적용이 되다 보니, 받는데는 1~2달을 기다리신 분들도 계시며 시스템에 굉장히 문제가 많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급액의 경우에 예상되어지는 금액은 1차와 같은 전국민이 지원을 한경우에 2차와 비슷하게 1인당 40만원 정도를 받게 될것이고 2차와 같은 소상공인 위주의 취약계층의 지원일 경우는 기존하고 비슷하게 100~200만원 대의 지원금에 대해서 예상이 되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얼마나 확진자가 늘어나느냐에 따라서 지원금액의 유동성이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3차 재난지원금대상 3차 재난지원금대상은 지난번과 아무래도 비슷하게 지급이 될것 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지난 2차 재난지원금의 규모가 7조 8천억원이었던것에 비해서, 예산의 규모가 많이 줄어들은 만큼 특정한 지원 대상에게만 지원하는 핀셋 지원 방식으로 지급이 될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중 현재의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로 영업이 중단이된 유흥시설 5개 업종을 우선 지원대상으로 포함한것으로 보이는데요, 2차 때에 긴급 생계비 지원을 받았던 저소득층과 그리고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받게 되었던 특수고용직 종사자들이 추가적으로 지급을 할것으로 보여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의 기준 지원대상은 바로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학원 카페 식당 그리고 pc방 , 체육시설 , 직접판매홍보관을 대상으로 해주지만 도박이나 불건전한 업종 그리고 사행성 투기조장업종은 지원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정치권의 3차 재난지원금 지급 논의가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재원 마련 방안을 놓고 여야가 줄다리기 중인 가운데 지원금 규모와 대상은 어떻게 될지, 또 언제쯤 받아볼 수 있을지 이 지난 2차 재난 지원금 같은 경우는 특수고용직 70만명에게 총 6천억원 그리고 긴급생계비 55만 가구에 3500억원이 지급이 되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소상공인의 경우는 일반업종은 100만원 그리고 집합 제한 업종 150만원 그리고 집합금지업종 2백만원의 규모였습니다. 지원금액의 역시 예산의 규모가 삭감이 된만큼 2차 재난 지원금액보다 비슷하게 갈수도 있고, 아니면 이번에는 예산안의 금액 때문에 더낮은 금액으로 지급이 될것으로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국회는 지난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위해 2021년 예산에 3조원 규모의 재난지원금 예산을 반영해 추가로 증액했다. 재난지원금 규모는 확보된 3조원과 여타 예산이 3차 재난지원금 신청 그리고 지급 예상일은 코로나의 확진자의 추이에 따라 앞당겨져 있을것으로 보여지게 된다고 합니다.

1차의 경우는 5월이었으며 2차 재난 지원금의 경우는 9월이었습니다. 대략적으로 4개월 정도의 시간 그리고 준비과정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정부의 예산안을 고려하여서 지급일의 시기가 결정이 될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같은경우는 2021년 1월 11일부터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29일에 발표가 된 내용은 대략적인 윤곽만이 잡혔고 1월 6일쯤 구체적인 ㄴ사업공고가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업공고가 나오면서 세부적인 내용이 나오게 될것이며, 1월 11일부터는 안내문자가 발생이 되고 온라인 신청을 시작함과 동시에 지급을 하게 될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1월중으로 지급을 다 끝낼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의 추세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치권을 중심으로 내년도 예산안에서 3차 긴급재난지원금 예산을 편성을 하자고 주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무부처인 기획재정부도 관련논의에 대해서 살펴고 있다고 합니다. 기재부는 정치권에서 만든 결과에 따라서, 구체적인 실방안에 대해서 마련을 할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김차관은 이번 정부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의의 질문에는 중요한것은 예산안이 법정 통과 기일인 12월 2일까지는 확정되야 한다고 하면서 논의에 대해서 굉장히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제주도 3차 재난지원금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2일 제주 개발공사로부터 전달을 받은 200억원의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해서 정부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도내의 사각지대에게 지원을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제주도가 전국 최초로 3차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코로나19 위기극복 특별 기부금으로 200억 원을 제주도에 전달했습니다.

제주도는 이 기부금 전액을 지원을 해줬다고 합니다. 7개의 분야의 지급이 된다고 하는데요, 지원대상에 다라 소관부서별 개별적인 지원 기준과 추진일정을 마련하고 11월 중순부터 신청서를 접수하고 심사를 통해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이미지 입니다3차 재난지원금 대상 이미지 입니다 대상자는 도내의 여행사 그리고 전세버스업체가 해당이 되고 , 택시근로자, 그리고 소상공인, 그리고 미취업청년 그리고 도내 경주마 생산농가, 그리고 방역비까지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11월 중순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주도, 3차 재난지원금 7개 분야에 170억 지원 제주도는 제3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170억 원을 문화계 등 7개 분야에 지급합니다. 지원 대상은 문화예술인과 단체에 10억 원, 여행사와 전세버스업체 25억 원, 정부지원에서 제외 오늘은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3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3차 재난지원금대상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코로나때문에 너무 힘든 분들이 많습니다.

 

신청 대상에 해당되시는지 보고 꼭 신청하셔서 좋은 결과 를 얻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